여의도고등학교 총동문회 2020년 하반기 인사 > 공지/뉴스

본문 바로가기

공지/뉴스

여의도고등학교 총동문회 2020년 하반기 인사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96회 작성일 20-07-01 08:41

본문

<여의도고등학교 총동문회 2020년 하반기 인사>
존경하는 여의도고등학교 동문 여러분!
코로나 사태 속에 어떻게 지내고 계십니까?
우리 동문회가 상반기에는 여의도 가족 걷기대회, 하반기에는 동문골프대회라는 두 큰 행사를 치르면서 그 자리를 통해 많은 동문들이 오래간만에 얼굴을 보고 소식을 주고 받았으나, 올해 2020년에 들어서는 코로나의 영향으로 인해 5월16일로 예정되어 있던 여의도 가족 걷기대회를 취소했습니다. 또한 제가 총동문회장에 취임한 후 작년에는 산하 동호회와 각 동기회를 방문하여 동문들과 유대를 다지는 자리를 가져왔습니다만, 올해는 동호회와 동기회 방문을 작년만큼 할 수 없어 동문들과 교유를 할 기회를 많이 가지지 못했기에 하반기를 시작하는 오늘, 온라인을 통해 안부 인사를 드리고 그간의 활동과 하반기 예정 활동을 말씀드리려 합니다.
2월에 총동문회는 각 동기회, 동호회 회장단을 초빙하여 신년회를 가졌습니다. 신년회의 주된 의제는 2019년 사업 및 회계 보고, 그리고 2020년 사업 계획 안내였습니다.
올해에는 모교의 졸업식과 입학식이 외부 인사 초청 없이 치러져서 총동문회가 모교를 방문할 기회를 가지지 못 했습니다만, 3월초에 모교 강요식 교장선생님께서 전화를 주셔서 대학입시 최종 결과가 나왔는데 4년제 대학 진학률이 평소 30% 가량 나오던 것이 올해에는 45% 나왔고 최상위권 대학 입학생 숫자도 증가했으며 관내 중학생과 학부모들의 모교 선호도가 매우 높다는 기쁜 말씀을 전해 주셨습니다. 또한 5월초에는 총동문회가 모교를 방문하여 교장, 교감 선생님과 담당 선생님들의 안내로 모교 1층 현관 및 진리탐구관 등의 시설이 개선된 것을 둘러보았습니다. 우리 후배들이 밝고 환한 분위기의 학교 공간에서 시설 개선뿐 아니라 교육 방법의 개선을 체험할 것으로 기대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산하 동호회를 상반기에 방문했던 작년과 달리 올해 상반기에는 총동문회가 코로나로 인해 너마클과 산악회를 방문하기로 예정했던 일정을 취소했고 산하 동호회 가운데에는 유일하게 2월에 OB합창단을 방문하여 단원들과 식사 및 환담을 나누었습니다.
총동문회가 작년 상반기에는 상당수 동기회를 방문했으나 올해에는 총동문회측에 방문 일정을 타진한 9회 동기골프모임과 13회 동기골프모임을 3월과 4월에 각각 방문하여 왕성한 동기 활동 및 총동문회 행사 참여를 하고 있는 두 동기회에 감사의 뜻을 표했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예정되어 있는 총동문회 하반기 행사는 다음과 같습니다.
5월16일로 예정되어 있다가 취소한 여의도 가족 걷기대회는 9월12일 토요일로 예정되어 있고, 동문골프대회는 10월29일 목요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두 행사 모두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동 가능하며 특히 동문골프대회는 코로나와는 상관없이 골프장 상황(골프장이 단체 행사 개최를 허가하느냐 여부 및 비용 문제)에 따라 변동될 가능성도 있습니다.
산하 동호회와 동기회 방문은 해당 동호회, 동기회와 총동문회가 일정을 조율하여 최대한 많은 동호회, 동기회를 방문할 수 있도록 노력해 보겠습니다.
또한 15회가 졸업30주년 행사를 준비하고 있으며 7월22일에 총동문회장이 15회 동기회장 및 졸업30주년 준비위원과 라운딩을 하고 식사를 함께 하면서 준비 상황을 들어보고 총동문회가 도움을 줄 수 있는 부분을 찾아 보려 합니다.
올해 5월로 예정되어 있다가 취소된 5회의 졸업40주년 행사도 이후의 상황이 파악되는 대로 동문 여러분께 말씀 전해 드리겠습니다.
총동문회는 올해 동문들과 따뜻한 교류를 왕성하게 나누지 못 하는 것을 아쉬워하고 하반기에는 상황이 나아져서 동문 여러분을 자주, 가까이에서 뵙기를 희망합니다. 그간 모두들 평안히 지내시기를 진심으로 기원하며 동문 여러분의 총동문회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부탁드립니다.
2020년 7월 1일
여의도고등학교 총동문회장 김수원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회원로그인

 

 

밀레

미디어윌

Dreslee

 

접속자집계

오늘
25
어제
54
최대
285
전체
33,328

 


그누보드5
Copyright © 2018 여의도고등학교 총동문회. All rights reserved.